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어반자카파 권순일, 전 세계 열광한 케데헌 ‘골든’ 역대급 커버…아덴조 “혹시 루미? 믿을 수 없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어반자카파 권순일의 ‘골든’. 사진 | 아덴 조 SNS

어반자카파 권순일의 ‘골든’. 사진 | 아덴 조 SNS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어반자카파 멤버 권순일이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 ‘Golden(골든)’의 역대급 소름 돋는 커버 영상으로 감성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뽐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250만 조회수를 돌파, 전 세계로부터 뜨거운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권순일이 커버한 ‘골든’의 약 47초 분량의 영상 속에는 ‘케데헌’의 OST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없는 고음의 음역이자 여자 키의 노래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또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돌고래 음역을 가창하는 모습으로 온몸의 전율을 느끼게 한다.

어반자카파 권순일의 ‘골든’. 사진 | 유튜브 채널 ‘권순일 of 어반자카파 UrbanKwon’

어반자카파 권순일의 ‘골든’. 사진 | 유튜브 채널 ‘권순일 of 어반자카파 UrbanKwon’



‘케데헌’의 ‘루미’ 역 배우 아덴조는 “I’m speechless. This is incredible! Rumi?! Thank you!(할 말을 잃었다. 이건 믿을 수 없다! 혹시 루미?! 감사합니다!)”라며 해당 게시물의 댓글로 인사를 전했다.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역시 “노래를 어케(어떻게) 이케(이렇게) 함”이라고 반응을 보였고, 이에 권순일은 “어케(어떻게) 이케(이렇게) 했네”라고 답변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번 반응에 대해 권순일은 “아홉 살 때부터 머라이어 캐리의 음악에 큰 영향을 받으며 자라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성 키로 노래하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도 익숙하고 당연한 일이었다. 그래서 이번 ‘Golden’ 커버 역시 평소처럼 부른 것뿐인데, 이렇게까지 큰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케데헌’은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다. K-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가 가수 활동 외에도 비밀 능력을 이용해 팬들을 초자연적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스토리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올 하반기 앨범 작업과 함께 콘서트 등을 계획 중에 있다. 오는 9월13~1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롤링홀 30주년 기념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 2025’ 첫 날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2. 2폰세 16연승
    폰세 16연승
  3. 3진태현 갑상선암 피로감
    진태현 갑상선암 피로감
  4. 4손흥민 대체자
    손흥민 대체자
  5. 5안세영 8강 진출
    안세영 8강 진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