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구, 브라질 출신 윙어 지오바니 영입…측면 공격 강화 기대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대구FC 제공

사진=대구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후반기 반등을 노리는 대구FC가 20일 브라질 출신 공격수 지오바니를 영입하며 측면 공격을 강화했다.

 

지오바니는 빠른 스피드와 개인기를 갖춘 2001년생 윙어로, 2019년 브라질 바르셀로나 EC에 입단하며 커리어를 시작한 뒤 포르투갈의 파말리캉과 빅토리아 SC B에서 활약하며 유럽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 

이후 브라질로 복귀한 뒤 우크라이나 FK 올렉산드리야로 이적해 35경기에 출전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지금까지 브라질, 포르투갈, 우크라이나 무대에서 통산 97경기 6득점 2도움을 기록했다.

 

179cm 73kg의 균형 잡힌 체격을 지닌 지오바니는 주로 오른쪽 윙어로 뛰지만 양쪽 측면 모두 소화 가능하며, 빠른 드리블과 위협적인 1대1 돌파 능력을 두루 갖춘 자원이다. 

기존 브라질 선수들과의 조화가 기대되며,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개인 기술이 뛰어나 대구의 공격 전개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영입으로 대구는 세징야, 에드가, 라마스, 카이오, 카를로스, 지오바니로 이어지는 외국인 선수 구성을 완성했다.

 

등번호 5번을 달고 K리그 무대에 도전하는 지오바니는 "대구에서 제안을 받았을 때, 대구라는 도시와 팬들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고, 특히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이 인상 깊었다"며 "팀이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도록 공격과 수비 모든 방면에서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하루빨리 팬들을 직접 만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지오바니는 대구 공식 지정병원인 으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선수 등록을 완료했으며, 지난 19일부터 팀 훈련에 합류해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