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티엑스알로보틱스·아이레이플, 로봇 자동화 기술 협력 MOU 체결

이데일리 김세연
원문보기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예정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유진그룹 계열 로봇·물류 자동화 전문기업 티엑스알로보틱스(484810)가 로봇 자동화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에 나섰다.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오른쪽)와 리밍 아이레이플 부사장이 지난 1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다화 본사에서 로봇 자동화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오른쪽)와 리밍 아이레이플 부사장이 지난 1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다화 본사에서 로봇 자동화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티엑스알로보틱스는 중국의 머신비전 및 자율이동로봇 전문기업 아이레이플과 차세대 로봇 자동화 솔루션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엑스알로보틱스는 △로봇 자동화 하드웨어 플랫폼 표준화 △인공지능(AI) 비전 기반 애플리케이션 고도화 △정기 기술 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 포괄적인 기술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티엑스알로보틱스는 자사의 로봇 관제(FMS) 및 슬램 기반 자율주행 기술에 아이레이플의 고정밀 머신비전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지능형 로봇 자동화 설루션’을 구현한다.

티엑스알로보틱스는 우선 아이레이플의 자율이동로봇을 자사 설루션의 표준 플랫폼으로 도입한다. 아울러 아이레이플의 고성능 비전 카메라를 통해 설루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티엑스알로보틱스와 협약을 맺은 아이레이플은 세계 영상 보안 시장의 강자인 다화그룹의 핵심 자회사다. 아이레이플은 로봇 자동화의 핵심인 머신비전과 자율이동로봇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핵심 기술을 융합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국내 하이엔드 로봇 자동화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방침이다.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는 “아이레이플의 고정밀 머신비전은 우리 로봇 자동화 솔루션의 인지 능력과 작업 정확도를 극대화할 핵심 요소”라며 “이번 기술 내재화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완벽히 통합된 고성능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봬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