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빅리그'서 실패했지만, 유럽 남아 경쟁한다…사우디 '국대' DF, 랑스 1년 임대

포포투 이종관 기자
원문보기
사진=랑스

사진=랑스


[포포투=이종관]

사우드 압둘하미드가 랑스로 임대됐다.

랑스는 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압둘하미드가 구단으로 임대되면서 유럽 무대로의 여정을 이어간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1999년생, 사우디아라비아 국적의 풀백 압둘하미드가 AS로마 유니폼을 입은 것은 올 시즌이었다. 자국 알 이티하드에서 선수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약 4년간 89경기에 나서 2골 9도움을 올리며 리그 최고 수준의 유망주로 발돋움했다. 그리고 지난 2021-22시즌 도중, '라이벌' 알 힐랄로 둥지를 옮겼다.

유럽 최고 수준의 외국인 선수들이 대거 영입됐음에도 굳건히 주전 자리를 지켰다. 합류와 동시에 팀의 핵심으로 등극한 그였다. 특히 지난 2023-24시즌 51경기엔 출전해 4골 9도움을 올리며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냈고, 그의 활약에 힘입어 알 힐랄은 리그, 국왕컵,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동시에 유럽 구단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상황. 아스톤 빌라, 스타드 드 랭스 등이 그에게 관심을 표했으나 그의 선택은 AS로마였다. 이적료 250만 유로(약 37억 원)에 계약 기간은 4년이었다.


야심 차게 유럽 무대를 밟은 압둘하미드. 현실의 벽은 높았다. 올 시즌 기록은 8경기 1골 1도움.

결국 AS로마를 일시적으로 떠난다. 행선지는 랑스. 랑스는 "압둘하미드는 구단과 이적 옵션을 포함한 임대 계약을 맺었다"라고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