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슬기로운 금융생활, e-금융교육센터에서 시작하세요”

이데일리 최정훈
원문보기
금감원, 전 연령 맞춤형 금융교육 운영…SNS 이벤트도 진행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e-금융교육센터’가 전 국민을 위한 대표 금융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초·중·고교생, 대학생, 사회초년생, 중장년층, 고령층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자료=금융감독원

자료=금융감독원


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용자는 센터에서 ‘나의 금융지식 수준은?’ 테스트를 통해 초급부터 최고급까지 단계별 학습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금융교육 표준교재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는 물론, 영상·애니메이션·웹툰·보드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고등학생 대상 금융과목 소개 영상과 진로탐색 교육, 대학생 실용금융 강좌도 신청 가능하다.

어린이 대상 ‘FSS 금융스쿨’은 금감원 직원이 밀착 관리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연 2회 운영되며, 청년층을 위한 재무설계 프로그램과 최신 금융이슈를 다루는 ‘FSS 금융아카데미’도 관심을 끌고 있다. 고령층을 위한 금융가이드북과 영상 콘텐츠, 다문화가정·북한이탈주민·장애인 대상 맞춤형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금감원은 이와 함께 ‘e-금융교육센터 소문내기 SNS 이벤트’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개인 SNS에 본인 또는 가족에게 맞는 교육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3 프로, 상품권, 커피·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며, 당첨자는 9월 8일 발표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장기용 사이다 엔딩
    장기용 사이다 엔딩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영입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영입
  4. 4베네수엘라 경제 압박
    베네수엘라 경제 압박
  5. 5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