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당대표 후보들에 "분열·갈등 초래하는 언사 자제해야"

뉴시스 정윤아
원문보기
"이재명 정권 두 달, 독선·오만·무능으로 가득차"
황우여 "전대로 하나되는 당으로 태어나야 한다"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6차 전당대회 당 대표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8.03.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6차 전당대회 당 대표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8.03.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우지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3일 당대표 후보자들에게 "더이상 우리당에 있지 않은 분을 둘러싸고 소모적인 논쟁으로 편가르기 하거나 당 분열과 갈등을 초래하는 언사를 자제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번 전당대회가 비온 뒤 땅이 굳어지듯 당원들이 결속하고 지지층이 더 확장하는 소중한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 정권이 출범한지 두 달이 됐는데 독선, 오만, 무능으로 가득찬 시간이었다"며 "이재명 후보는 친기업 경제성장을 외쳤지만 거짓말이었다"고 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노란봉투법, 상법, 세제개편 등 기업의 팔을 비틀고 외국으로 내쫓는 반기업 악법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며 "투자를 막고 일자리를 뺏고 있는데 어떻게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요즘 3대 특검 특별위원회를 해괴한 기구를 만들었다"며 "특검 수사는 독립성과 공정성이 생명인데 집권여당이 개입해 야당을 말살하겠다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관리하겠다는 폭정선언, 1당 독재선언"이라고 했다.

또 "정치검찰기소대응TF(태스크포스)라는 이상한 법치파괴기구를 만들어 이재명 대통령에게 불리한 증언을 한 사람들에게 번복하라고 강요하고 있고 검찰에는 공소를 취하하라고 주장한다"며 "자유민주주의 법치 파괴이자 명백한 권력남용"이라고 했다.


황우여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은 "당내에 많은 문제가 있다는걸 안다"며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다 쏟아내고 용광로같이 다 녹여서 정금같이 빛나고 하나되는 당으로 태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장남 생일
    안성기 장남 생일
  2. 2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3. 3이란 시위 스타링크
    이란 시위 스타링크
  4. 4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5. 5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