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천주교 '희년' 수십만 청년 로마 운집…교황 "선행 위해 과감해져라"

연합뉴스TV 윤석이
원문보기
전 세계 청년과 신자 수십만명이 레오 14세 교황이 주례하는 '젊은이의 희년' 철야기도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이탈리아 로마에 모였습니다.

(로마 AFP=연합뉴스) 2일(현지시간) '젊은이의 희년' 철야기도가 열리는 이탈리아 로마 동부 토르 베르가타에서 한국에서 온 참석자들이 춤을 추고 있다.

(로마 AFP=연합뉴스) 2일(현지시간) '젊은이의 희년' 철야기도가 열리는 이탈리아 로마 동부 토르 베르가타에서 한국에서 온 참석자들이 춤을 추고 있다.



AP·dpa통신에 따르면 레오 14세 교황은 이날 로마 동부 토르 베르가타의 넓은 운동장에 모여든 청년들을 향해 선한 일을 하기 위해 과감한 선택을 할 용기를 가지라고 독려했습니다.

중남미에서 오래 사목활동을 한 미국인인 교황은 이날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영어로 소셜미디어의 위험성, 진정한 우정의 가치, 용감한 선택 등에 대해 설파했습니다.

교황은 "우정이야말로 세상을 진짜로 바꿀 수 있으며 평화로 가는 길"이라며 "세상에 정의와 평화의 증인인 복음 전도사들이 얼마나 많이 필요한지 모른다"고 강조했습니다.

교황은 이날 기도 중 로마로 순례길에 올랐던 청년 2명이 사망했고 1명은 입원했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전했다. 사망한 청년 중 한 명은 심장마비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희년은 교회가 50년 또는 25년마다 선포하는 은총의 해로, 이번 희년은 지난해 12월 24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입니다. 그중에서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일까지는 18∼35세 청년 신자를 위한 '젊은이의 희년' 주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석이(seokyee@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