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하마스, 인질 영상 공개 "갈비뼈 보일 정도로 앙상"

뉴시스 권성근
원문보기
이스라엘 육군 참모총장 "인질 협상 타결 안 되면 전투 계속"
[텔아비브=AP/뉴시스] 24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하마스에 억류된 인질의 즉각 석방과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시위대가 각종 손팻말을 들고 모여 있다. 2025.07.25.

[텔아비브=AP/뉴시스] 24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하마스에 억류된 인질의 즉각 석방과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시위대가 각종 손팻말을 들고 모여 있다. 2025.07.25.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에 억류한 이스라엘 인질의 최근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2일(현지 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하마스의 군사 조직 알카삼 여단은 최근 좁은 콘크리트 터널 안에 갇혀 영양실조로 갈비뼈가 보일 정도로 수척해진 이스라엘 인질 모습을 약 1분간 공개했다.

동영상 속 인질은 2023년 10월 친구 갈 길보아-달랄과 함께 납치된 에비아타르 다비드로 신원이 확인됐다. 두 사람은 당시 이스라엘 남부에서 열린 노바 음악 축제에 참석했다가 하마스에 납치됐다.

하마스는 지난 2월 말 다비드와 길보아-달랄이 이스라엘 인질 석방 행사를 수 미터 떨어진 차량 안에서 지켜보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하마스에 의해 납치된 인질 251명 중 49명은 여전히 가자지구에 억류돼 있으며 이 중 27명은 사망했다고 이스라엘군은 밝혔다.

에얄 자미르 이스라엘 육군참모총장은 인질 석방이 이뤄지지 않으면 전투는 계속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미르 육군참모총장은 성명에서 "향후 며칠 내 인질 석방 협상 타결에 이를 수 있을지 알게 될 것"이라며 "그렇지 않다면 전투는 쉬지 않고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