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캄보디아, 트럼프 대통령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

뉴스1 김경민 기자
원문보기

"트럼프, 캄보디아·태국 교전 중재"



쑨 찬톨 캄보디아 부총리가 2024년 5월 6일(현지시간) 프놈펜에서 로이터 통신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5.6 ⓒ 로이터=뉴스1 ⓒ News1 김경민 기자 <자료사진>

쑨 찬톨 캄보디아 부총리가 2024년 5월 6일(현지시간) 프놈펜에서 로이터 통신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5.6 ⓒ 로이터=뉴스1 ⓒ News1 김경민 기자 <자료사진>


(서울=뉴스1) 김경민 기자 = 쑨 찬톨 캄보디아 부총리는 1일(현지시간) 태국과의 국경 분쟁에 직접 개입해 휴전을 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겠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찬톨 부총리는 이날 로이터 통신이 문자 메시지로 노벨 평화상 추천 계획을 확인하자 "예"라고 답변했다.

앞서 찬톨 부총리는 수도 프놈펜에서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이 평화를 가져다준 데 감사를 표하며 트럼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 후보로 지명될 자격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캄보디아와 태국은 지난달 24일 국경에서 전투기를 동원해 격렬한 교전을 벌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양국의 정상에게 전화를 걸어 휴전을 중재했고, 지난달 28일 휴전 협상이 타결됐다. 이번 충돌로 현재까지 양쪽에서 최소 43명이 숨졌으며 30만 명 이상이 피난을 떠났다.

트럼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 후보로 거론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

파키스탄도 6월 인도와의 분쟁 해결에 기여한 트럼프 대통령의 공로를 인정하며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겠다고 전했다.

km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이란 왕세자 북한
    이란 왕세자 북한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