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메타빌드-메디플렉서스, AI 기반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 임상연구·사업화 협력

메트로신문사 김현정
원문보기

AI·연계 미들웨어 전문기업 메타빌드는 지난달 30일 의료 데이터 기반의 임상연구 플랫폼 기업 메디플렉서스와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를 토대로 한 연구 활성화 및 임상연구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AI 기반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 가공·분석 ▲정부 과제와 공동 사업 추진 ▲데이터중심병원 대상 데이터 전처리·분석 제품 공동 판매 ▲전문인력 상호 육성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메타빌드와 메디플렉서스는 AI 기술과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를 접목해 임상연구의 정밀도를 높이고,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낸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메타빌드는 자사의 'LLaMON' LLM/ML AI 플랫폼(에이전트·CodeGen), 'MESIM' 데이터연계·허브 미들웨어 솔루션을 임상연구에 적용하며, 의료·헬스케어 산업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메디플렉서스는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연구 서비스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메타빌드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생성형 'LLaMON' AI 기술의 실제 의료현장 적용을 강화할 것"이라며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 기반의 보건의료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메디플렉서스 관계자는 "임상연구의 품질과 범위를 한층 확장하고, 병원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