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 채용 혁명…지원부터 면접까지 자동화 물결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AI가 채용 시장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사진: OptimHire]

AI가 채용 시장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사진: OptimHire]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이 채용 과정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인재 선발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스타트업 옵팀하이어(OptimHire)는 AI 구직 에이전트 '잡 코파일럿'(Job Copilot)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지원자들은 AI로 이력서를 작성하고, 기업들은 AI 면접관을 활용해 후보자를 평가할 수 있다.

잡 코파일럿은 지원자가 이력서를 업로드하고 선호 조건을 설정하면, 30만 개 이상의 기업을 검색해 맞춤형 지원서를 작성한다. 하루 수천 건의 지원서를 보내며, 이는 지원자가 자는 동안에도 쉬지 않고 24시간 진행된다.

옵팀하이어는 기업들을 위한 AI 면접관 리크루터 AI(Recruiter AI)도 제공한다. AI가 지원자를 자동으로 평가하고, 직무별 질문을 통해 후보자를 선별해 기업 인사팀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최적의 후보자를 선별할 수 있다.

옵팀하이어는 구인구직 사이트 커리어빌더(CareerBuilder) 및 몬스터(Monst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2억 명 이상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래리 코달리(Larry Kodali) 옵팀하이어 최고경영자(CEO)는 "모든 지원자가 자신만의 AI 페르소나를 가지게 될 것이며, 기업들도 AI 면접관을 도입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3. 3오송역 폭파 협박
    오송역 폭파 협박
  4. 4샌프란시스코 교류
    샌프란시스코 교류
  5. 5전장연 시위 잠정중단
    전장연 시위 잠정중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