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필리조선소 방문한 트럼프 측근에 한화오션 4%대 강세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특징주

머니투데이,특징주,삽화,일러스트,증권부 /사진=임종철

머니투데이,특징주,삽화,일러스트,증권부 /사진=임종철



한화오션이 한미 관세협약에 따른 '한미 조선 협력 펀드' 기대감에 힘입어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인다. 특히 협약 타결 직전, 러셀 보트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국장과 존 펠란 미국 해군성 장관 등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측근이 필리조선소를 방문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급등했다. 필리 조선소는 한화가 지난해 말 인수한 미국 조선소다.

1일 오후 2시5분경 현재 한화오션은 전 거래일 대비 4500원(4.01%) 오른 11만6800원에 거래 중이다. 한화오션은 이날 장중 한 때 11만7200원까지 오르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화오션 강세는 한미 관세협상 타결로 인한 한미 조선 협력 펀드 조성 영향이다. 1500억달러(약 210조원) 규모로 예정된 한미 조선 협력 펀드는 미국 내 조선업 부흥과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할 전망이다. 지난달 31일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한화오션은 16% 넘게 오른 11만2300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협약 타결 직전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이 필리조선소를 둘러봤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한화오션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피 지수가 4% 가까이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50위 종목 중 한화오션 나홀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러셀 보트 국장, 존 펠란 장관을 비롯한 미 정부 고위관계자들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아 필리조선소를 방문해 주요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여기에는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직접 동행했다.한화오션 측은 트럼프 대통령이 필리조선소 관련 보고를 받은 뒤 한국과의 관셰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장남 생일
    안성기 장남 생일
  2. 2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3. 3이란 시위 스타링크
    이란 시위 스타링크
  4. 4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5. 5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