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계단으로 오르내리지 마세요’…네이버 지도, 계단 회피 기능 추가

세계일보
원문보기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길 찾기에 ‘계단 회피’ 경로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길 찾기에 ‘계단 회피’ 경로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길 찾기에 ‘계단 회피’ 경로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계단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중교통 길 찾기 시 계단 회피 옵션을 선택하면, 계단 대신 엘리베이터가 있는 지하철역 출입구가 포함된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다.

지하철역 내부에서도 엘리베이터와 가까운 탑승 위치를 기준으로 빠른 하차와 환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서비스도 지원해 낯선 환경에서 무거운 짐을 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외국인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지난해 국가철도공단과 ‘역 편의 정보 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약자 이동과 환승 경로 △출입구-승강장 간 동선 △역사별 인접 승강기 위치 등 도시·광역철도 역사의 운영 정보와 편의시설 데이터를 확충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이수미 리더는 “일상 속 모든 이동 수요를 보다 세심하게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서, 데이터의 최신성과 정확도를 높이며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