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iM라이프, AI가 자산관리하는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 출시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iM라이프가 AI를 기반의 자산관리 기능으로 연금보험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iM라이프는 변액연금보험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업그레이드한 미보증형 변액연금보험이다. 장기적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는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경제 지표, 금융시장 데이터, 정치·환경 변수 등을 실시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시장 변화에 따라 자산 비중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시스템을 통해 하락장 방어력과 변동성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대표 펀드로는 기존의 '글로벌AI플랫폼액티브형 펀드'와 'AI글로벌다이나믹 펀드'가 포함돼 있으며 이번 개정을 통해 글로벌 주식·채권 시장의 급격한 악화에도 대비할 수 있는 채권형·인덱스성장형·MMF형 펀드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글로벌 주요 기업의 성장성과 장기 가치를 효율적으로 편입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자산 자동 리밸런싱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삼성자산운용의 '글로벌AI플랫폼액티브형'은 지난 6월 30일 기준 연 환산 수익률 14.03%를 기록하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AI글로벌다이나믹' 펀드는 같은 기준일 기준 연 환산 수익률 16.93%를 기록해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이에 더해 검증된 자산운용사의 대표 펀드를 다수 편입함으로써 고객의 펀드 선택 신뢰도를 높이고 투자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고객의 장기 유지 인센티브를 강화해 납입 완료 시 총납입보험료의 17%를 유지 보너스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약환급률을 높이고 장기적인 노후 자산 성장을 지원한다. 아울러 AI 투자실적 연금 제도를 도입해 연금 개시 후에도 계약자적립금을 재투자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돼 연금 전환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제공한다.


송찬호 iM라이프 상품개발실장은 "이번 상품 개정은 고객의 투자 성향과 은퇴 계획에 맞춰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연금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자산을 관리하고, 안심하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iM라이프만의 연금 전문성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