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피엠지, UAE MJ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이투데이
원문보기
지난달 29일 비피엠지와 UAE MJ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 조조 장 MJ에셋인베스트먼트 CEO (사진=비피엠지)

지난달 29일 비피엠지와 UAE MJ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 조조 장 MJ에셋인베스트먼트 CEO (사진=비피엠지)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는 아랍에미리트(UAE)의 투자회사 MJ에셋인베스트먼트(MJ에셋)와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MJ에셋은 UAE 왕자 셰이크 마제트가 설립한 기업이다.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전문 투자사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두바이에서 추진되는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UAE 현지 라이선스 취득과 관련 규제 대응을 위해서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바이에 구축된 결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의 실사용 및 스왑(교환) 서비스, 해외 송금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으로 태국에 이어 두바이에서도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위한 협의체 확대에 나서며, 동남아에 이어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글로벌에서 가장 활발한 크립토 비즈니스가 전개되고 있는 두바이에서 한국 블록체인 기술의 경쟁력을 증명할 기회로 삼겠다"라며 "태국에 이어 중동에서도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박정호 기자 (godo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은행 4연승
    하나은행 4연승
  2. 2김형은 19주기 추모
    김형은 19주기 추모
  3. 3전북 김영환 영입
    전북 김영환 영입
  4. 4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간소화
  5. 5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