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인플레 우려에 비트코인 11만6000달러...리플은 3달러 붕괴 코앞

아주경제 권가림 기자
원문보기
[사진=아주경제 DB]

[사진=아주경제 DB]


주요 가상자산이 일제히 하락세를 기록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 증시가 떨어진 탓이다. 특히 리플은 3달러 붕괴를 위협받고 있다.

1일 글로벌코인시황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보다 1.12% 내린 11만62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고조돼 9월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를 인하할 확률이 줄었기 때문이다.

전일 발표된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시장의 예상을 상회한 것뿐 아니라 연준의 목표치인 2%를 크게 상회하면서 물가 상승이 가속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미국의 기준금리인 연방기금금리 선물이 거래되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9월 금리인하 확률이 60%에서 40%로 급락했다.

다른 주요 가상자산 가격도 하락세를 기록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1.29% 하락한 37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3위 리플은 1.79% 하락한 3.0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리플은 최고 3.17달러, 최저 3.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주경제=권가림 기자 hidd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영공 침범
    무인기 영공 침범
  2. 2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3. 3이란 시위 레드라인
    이란 시위 레드라인
  4. 4신봉선 양상국 관계
    신봉선 양상국 관계
  5. 5송승환 시각장애
    송승환 시각장애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