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크라토스 코인, 일본 JVCEA 화이트리스트 심사 통과

매일경제 김희연 매경비즈 기자(kim.heeyeon@mkinternet.com)
원문보기
파로스랩스(대표 강동원)는 자사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플랫폼 ‘크라토스’의 토큰 CRTS가 일본 가상자산거래소협회(JVCEA)의 화이트리스트 심사를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

JVCEA 화이트리스트는 일본 내 등록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상장 및 유통이 허용되는 자산 목록으로, 기술적 안정성, 자금세탁방지, 투자자 보호 등의 기준에 따라 심사가 이뤄진다.

CRTS는 이번 심사를 통과함으로써 일본 내 거래소 상장 요건을 충족했으며,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트레이드(BitTrade) 상장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일본 이용자들은 순차적으로 입금, 거래,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상장이 완료되면 CRTS는 국내 기업이 발행한 토큰 가운데 넷마블의 마브렉스(MBX), 카카오게임즈의 보라(BORA), 클레이튼의 리브랜딩 토큰 카이아(KAIA)에 이어 네 번째로 일본 시장에 상장되는 사례가 된다.

현재 CRTS는 빗썸, 고팍스 등 국내 거래소를 비롯해 HTX, Gate.io, MEXC, Probit Global 등 주요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파로스랩스는 이번 일본 상장을 계기로 일본 내 웹3 생태계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2. 2김정은 김주애 참배
    김정은 김주애 참배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5. 5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