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인스코비, 유인수 단독 대표체제 전환…내달 캐나다 무선통신 시장 진출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인스코비가 유인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 가운데, 내달 1일부터 캐나다 무선통신 시장에서 알뜰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인스코비는 최근 유인수·구자갑 대표이사 체제에서 유인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대표이사 교체는 의사결정 구조를 일원화하기 위함으로 경영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인스코비가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인 디지털자산 분야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포부다.

아울러 추진 중인 신사업의 시장 확대에소 속도를 낸다. 내달 1일 알뜰폰 브랜드 ‘프리티’가의 캐나다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화장품 브랜드 '코랄헤이즈'의 일본·대만·인도네시아 시장 확대를 시도한다.

또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역화폐 개발에 착수한 인스코비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파라메타, 심버스랩스를 비롯해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붐코커뮤니케이션과 업무협약을 마쳤다.

지난 23일에는 전북 익산시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역사랑상품권 고도화 및 지역화폐 발행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기초단체와의 업무협약은 국내 최초로써 인스코비는 다른 기초단체와도 추가 협약을 논의 중이다.

유인수 대표는 그간 축적한 경영 노하우를 토대로 현장에서 핵심 사업을 진두지휘하며 제2의 도약을 견인한다는 구상이다.

유인수 대표는 “의사결정 구조를 단축함으로써 새로운 경영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영 효율을 극대화하겠다”면서 “디지털자산을 비롯해 알뜰폰과 화장품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