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모솔연애'PD "정목♥지연 키스, 편집 안 한 이유는…넷플도 출연자 케어 중"[인터뷰③]

스포티비뉴스 강효진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모태솔로' 제작진이 정목과 지연의 1박2일 데이트에서 공개된 키스 장면 비하인드를 전했다.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를 연출한 조욱형, 김노은, 원승재PD가 31일 오전 11시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노은PD는 후반부에 공개된 1박2일 외박 데이트에서 정목과 지연이 깜짝 키스를 해 화제를 모은 것에 대해 "저희는 무려 세 가지 장소를 준비했다. 세 커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오히려 한 커플만 나온 게 예상 밖이었다. 놀랍게도 한 커플만 나왔다. 오히려 한 커플만 나오니까 그 커플에게 집중이 된 것 같다. 저희는 장소 세팅까지는 했지만 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말씀드릴 권한이 없다. 자연스럽게 일어난 일이다"라고 밝혔다.

이 장면을 편집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김PD는 "그 부분은 저희는 20대 후반의 남녀가 연애를 시작하는 부분에서 굉장히 자연스럽다고 생각했다. 다른 장르도 아니고 연애 프로그램이라 감정의 확실한 표현이라 생각해서 더하거나 빼는 것 없이 그분들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조PD는 "시청자 분들도 '모태솔로니까 빠르게 감정이 타오른게 아닌가'하고 이해해주신 것도 있다. 저희도 편집하면서 '이상해' 이렇게까지 느끼진 않았다. 사랑을 하다보면 타이밍 문제니까. 이 부분은 그대로 내는게 새롭기도 하고 보시는 분들도 '저렇게 할 수 있구나' 보여드리는게 좋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김PD는 "키스 신은 '돌싱글즈'에서도 나왔지 않나. 모솔이다보니까 시청자분들이 충격이 크신 것 같다. 이 분들이 20대 중후반이고 첫 연애를 하시고, 우리 모두가 그런 과정을 거쳐서 한 것이긴 하다"고 밝혔다.


조PD는 방송 이후 출연자들 반응에 대해 "보여주시는 여러 반응에 대해서 놀라움과 당황은 있었던 것 같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감정적인 트래킹을 하고 있고 넷플릭스에서도 특별히 관심 갖고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챙기고 있다"고 염려에 대해 답했다.

또한 출연자들에게 방송과 관련해 주의와 당부가 있었는지에 대해 김PD는 "주의가 아니라 사전고지와 동의를 받았다. 감정이란 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다. 메이크 오버하면서 다들 카메라에 익숙해지신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조PD는 "방송된 것 이상의 장면은 없었다. 그저 그냥 같은 공간에 있었다. 이런 느낌이고 저희는 그렇게까지 '어' 이렇게 느끼진 않았다"며 "저희가 놀란 건 '보법이 다른 연애'라고 했었는데, 갑자기 축지법을 쓰니까. 그 조차도 저는 아름답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당시 글램핑과 풀빌라, 한옥까지 세 곳의 장소를 마련하고 카메라 세팅을 다 해뒀었다는 제작진은 불발된 나머지 두 장소에 대해 "풀빌라는 제가 갔는데 사장님께 사과를 하고 죄송하게 됐습니다 하고 돌아왔던 기억이다"라고 씁쓸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연애가 서툰 모태솔로들의 인생 첫 연애를 돕는 메이크오버 연애 리얼리티 예능이다. 지난 29일 종영하며 정목-지연, 지수-승리 두 커플을 탄생시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