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 기준금리 4.25~4.50% 또 동결…연준위원 2명 0.25%p 인하 요구

머니투데이 뉴욕=심재현특파원
원문보기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지난 6월24일(현지시간) 미국 연방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 로이터=뉴스1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지난 6월24일(현지시간) 미국 연방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 로이터=뉴스1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3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거듭된 금리 인하 압박에도 불구하고 기준금리를 현행 4.25∼4.50%로 동결했다.

연준은 이날까지 이틀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를 공개한 자료에서 이같이 밝혔다.

연준이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개최된 다섯차례의 FOMC에서 모두 금리를 동결하면서 한미 금리차는 상단 기준으로 2.0%포인트를 유지하게 됐다.

이달 FOMC에서는 연준 위원 2명이 0.25%포인트 금리 인하를 요구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월까지 네차례의 금리동결은 연준 위원 만장일치로 결정됐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1993년 이후 2명의 연준위원이 FOMC에서 금리 동결에 반대한 것은 처음이다.

뉴욕=심재현 특파원 ur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