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AI 신뢰도 향상의 핵심, 데이터 품질 제고

한국일보
원문보기
[2025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에스에스엘


인공지능(AI) 데이터 품질관리 전문기업 에스에스엘(대표 박찬림)이 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AI 결과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의 핵심인 ‘데이터 품질관리’라는 본질에 집중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스에스엘은 AI 품질관리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국내에서도 드문 기업이다.

단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분류하는 것을 넘어 AI 서비스가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생성하도록 다차원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검증 체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LMM, LLM과 같은 대규모 모델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AI가 만든 결과에 대한 근본적인 신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 접근이 주목받고 있다.

에스에스엘은 자체 개발한 ‘Smart-AQ’, ‘Smart-RT’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품질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솔루션들은 국내외 표준과 특허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됐으며, 최근에는 KT의 ‘대기업 협업 창업도약패키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부처협업 기반 AI확산 사업’, 행정안전부의 ‘생활안전 연구개발 R&D 사업’ 등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특히, 단일 기술기업에 머무르지 않고 ODA 사업, SaaS 솔루션 보급, 글로벌 ICT 플랫폼 구축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박찬림 대표는 “인공지능 전환(AX) 시대를 맞아 AI 생성 데이터의 신뢰성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을 해소시키기 위해 원천 데이터의 품질을 관리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통해 신뢰 기반 AI 확산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