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구윤철, 내일 밤 베선트 美재무장관과 통상협상

연합뉴스TV 김태욱
원문보기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한 뒤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7.30[연합뉴스 제공]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한 뒤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7.30[연합뉴스 제공]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 시간으로 31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과 통상 협의에 나섭니다.

기재부는 오늘(30일) "구 부총리가 31일 오전 9시45분(현지시각) 스콧 베선트 재무부장관과 미 재무부에서 통상협의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상호관세 부과 시점으로 예고한 내달 1일(이하 현지시간)을 하루 앞두고 막판 담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 부총리는 미국 도착 직후인 29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미 상무부 청사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과 통상협의를 했습니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김 장관과 여 본부장은 지난 24∼25일 워싱턴과 뉴욕에서 러트닉 장관과 2차례 만났습니다.


이어 러트닉 장관의 동선을 따라 긴급히 스코틀랜드 출장길에 올라 현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수행하던 러트닉 장관과 협상을 벌인 뒤 워싱턴DC로 복귀했습니다.

김 장관이 카운터파트격인 러트닉 장관과 수차례 협의를 이어온 가운데 '경제사령탑' 구 부총리가 합류해 베선트 장관을 만나기로 하면서 양국 간 접촉면이 넓어지는 모습입니다.

'구윤철-베선트 담판'에서 의견이 모아질 경우 곧바로 트럼프 대통령 면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재무부 청사는 백악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구윤철 #기획재정부 #미국 #재무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태욱(tw@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예배
    대통령 성탄 예배
  2. 2김영대 별세
    김영대 별세
  3. 3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4. 4용인FC 임채민 영입
    용인FC 임채민 영입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