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양 평촌신도시 선도지구 정비사업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장충식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안양=장충식 기자】경기도 안양시는 평촌신도시 선도지구로 선정된 구역에 대해 예비사업시행자로 지정하고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선도지구로 선정된 이후 '협력형 정비지원절차'에 따라 A-18구역(꿈마을 우성아파트 등)은 5월 30일, A-17구역(꿈마을 금호아파트 등)은 지난달 13일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을 완료했다.

각 선도지구의 주민대표단은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정비계획서 작성에 즉시 착수해 A-17구역은 지난 10일, A-18구역은 30일 특별정비계획서 초안을 제출하는 등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A-19구역(샘마을 임광아파트 등)도 6월 전국 최초로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제공하는 전자동의 플랫폼을 활용해 주민대표단 구성 투표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지난 23일 주민대표단 구성을 완료했다.

시는 주민들의 적극 참여와 사업 추진 의지를 반영해 정비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나서고 연내 특별정비구역 지정 완료를 목표로 부서 간 협의를 신속히 추진한다.

또 국토교통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구성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통해 사업 현실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잠재적 지연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2024년 평촌신도시 노후 계획도시 정비 선도지구 선정 공모' 공고를 통해 지난해 11월 3개 구역, 총 5460가구의 선도지구를 선정했다.

최대호 시장은 "신도시 정비에 대한 시민의 뜨거운 열망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2. 2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3. 3다저스 디아스 영입
    다저스 디아스 영입
  4. 4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5. 5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