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형석x이창섭 '그 자리에, 그 시간에', 감성 시너지

더팩트
원문보기

음원 차트 진입 및 AI 뮤직비디오 주목

김형석 작곡가와 비투비 이창섭이 의기투합한 리메이크 곡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세대를 뛰어넘는 감성 시너지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노느니프로젝트

김형석 작곡가와 비투비 이창섭이 의기투합한 리메이크 곡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세대를 뛰어넘는 감성 시너지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노느니프로젝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과 비투비(BTOB) 이창섭이 리메이크 음원으로 세대를 뛰어넘는 감성 시너지를 발휘했다.

지난 27일 공개된 김형석의 '사계' 프로젝트 네 번째 싱글 '그 자리에, 그 시간에'는 멜론 HOT100에 진입(30일 오후 기준 50위권)하며 상위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AI 기술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이색적인 뮤직비디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창섭이 가창자로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 곡은 2006년 발표된 성시경의 '그 자리에, 그 시간에'를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김형석 프로듀서가 자신의 대표작을 또 다른 사운드와 감성으로 재해석했고 이창섭이 원곡의 감동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자신만의 색을 덧입혀 새로운 정서를 불어넣었다.

이번 리메이크는 원곡 발표 이후 약 19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 향수와 추억을 간직한 3040세대는 물론 곡을 처음 접하는 음악팬들까지 아우르는 감성으로 폭넓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세대를 잇는 정통 발라드의 진가를 보여주며 리메이크의 가치를 다시금 입증했다.

여기에 AI 기술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뮤직비디오는 이창섭의 섬세한 보컬과 김형석 작곡가의 서정적인 멜로디 위에 감성적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이 더해져 신선하면서도 몰입감을 준다.

'사계' 프로젝트는 사계절에 어울리는 웰메이드 트랙을 매 분기별로 한 곡 혹은 여러 곡을 발표하는 음악 창작 시리즈다. 김형석 작곡가의 구보를 활용해 리메이크곡과 새로운 신곡을 선보이며 정기적으로 앨범을 공개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