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안양시, 평촌신도시 선도지구 정비사업 가속...주민 참여로 탄력

뉴스핌
원문보기
[안양=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양시가 평촌신도시 선도지구에 대한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평촌신도시 전경. [사진=안양시]

평촌신도시 전경. [사진=안양시]


시는 지난해 선도지구로 지정된 이후, '협력형 정비지원절차'에 따라 A-18구역(꿈마을 우성아파트 등)은 지난 5월 30일, A-17구역(꿈마을 금호아파트 등)은 6월 13일 각각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각 선도지구의 주민대표단은 정비계획서 작성에 즉각 착수해 A-17구역은 7월 10일, A-18구역은 7월 30일에 특별정비계획서 초안을 제출하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19구역(샘마을 임광아파트 등)도 지난 6월에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제공하는 전자동의 플랫폼을 통해 주민대표단 구성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23일 주민대표단을 구성 완료했다.

안양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반영하여 정비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올해 안에 특별정비구역 지정을 목표로 관계 부서 간의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교통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구성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통해 사업의 현실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잠재적인 지연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전 시는 '2024년 평촌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공모 공고'를 통해 지난해 11일 3개 구역, 총 5460세대의 선도지구를 선정했음이 알려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신도시 정비에 대한 시민의 열망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손흥민 토트넘 작별인사
  2. 2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김민재 뮌헨 스포르팅
  3. 3다저스 디아스 영입
    다저스 디아스 영입
  4. 4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5. 5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