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현장] 폭염에도 해병대캠프 인기…참가자들 고무보트 들고 바다로 전진

연합뉴스 손대성
원문보기
올해부터 재외동포도 참가…"대한민국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
군가교육·유격훈련 등 거치며 협동심 키워…수료식 뒤 문화체험
시원한 물(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훈련 도중 교관이 뿌려주는 시원한 물을 맞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시원한 물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훈련 도중 교관이 뿌려주는 시원한 물을 맞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한국을 더 깊이 이해하고 해병대 훈련을 직접 체험하고 싶어서 캠프에 지원했습니다."

30일 오전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인근 해변.

이곳에서 만난 앤드루 재성 김(21)씨는 해병대 여름 캠프에 참가한 이유를 묻자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미국에서 태어나 보스턴에 살고 있는 재미교포다.

그는 서툴지만, 또박또박 한국말로 자신의 의지대로 이 캠프에 참가했다는 점을 설명했다.

바다로 돌진(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IBS(소형고무보트)를 타는 체험을 하기 위해 보트를 들고 해변으로 가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바다로 돌진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IBS(소형고무보트)를 타는 체험을 하기 위해 보트를 들고 해변으로 가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지난 28일부터 해병대 1사단에서 진행된 해병대 여름 캠프에는 학생과 성인 300여명이 참가했다.


1일 차에는 입소식과 제식·군가교육, 2일 차에는 공수기초훈련, 유격기초훈련을 했다.

3일 차인 30일에는 KAAV(상륙돌격장갑차) 탑승과 IBS(소형고무보트) 체험이 이뤄졌다.

무더위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처음으로 장갑차와 고무보트를 타는 체험에 즐거워했다.


해병대는 날씨와 교육생의 체력 수준 등을 고려해 훈련장 내에 캐노피를 설치하고 쿨링버스 배치해 온열 질환 예방에 힘을 쏟았다.

참가자들은 무거운 고무보트를 들고 해변까지 이동한 뒤 바다에 들어가 노를 저어 일정한 지점까지 갔다가 돌아오면서 협동심을 배웠다고 했다.

해병대는 올해 캠프에는 재외동포 희망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처음으로 받았다.


그 결과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 6개국 청소년 10명이 참가했다.

고무보트 옮기는 해병대 캠프 참가자(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IBS(소형고무보트) 체험을 한 뒤 보트를 육지로 옮기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고무보트 옮기는 해병대 캠프 참가자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30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여름 해병대 캠프에서 참가자들이 IBS(소형고무보트) 체험을 한 뒤 보트를 육지로 옮기고 있다. 2025.7.30 sds123@yna.co.kr



참가자들은 4일 차에는 천자봉 행군, 전투수영, 이함훈련을 하고 5일 차에는 수료식과 역사관 견학을 한다.

해병대는 재외동포 청소년을 위해 캠프 수료식 후에 8월 2일 포항과 경주 일대를 돌아보는 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캠프 참가 횟수가 10회인 최이기(78)씨는 "주변에서는 못 가게 했지만 개인적으로 열세번은 채우려고 한다"며 "젊은 분들도 많이 와서 교육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