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대 의지 강했다" 이현중, 호주 떠나 일본 B리그 나가사키와 계약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원문보기


이현중이 일본 B리그로 향한다.

이현중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에픽스포츠는 30일 "이현중이 호주 일리와라 호크스와 계약을 해지하고, 일본 나가사키 벨카와 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현중은 데이비드슨대 3학년이었던 2022년 NBA 신인 드래프트에 도전했지만, 지명을 받지 못했다. 이후 G리그 산타크루즈 워리어스를 거쳐 2023년 7월 호주 일리와라에 입단했다. 일본에서 뛴 경험이 있다. 호주에서의 첫 시즌을 마친 지난해 3월 오사카 에베사에서 짧게 뛰었다.

에픽스포츠는" 나가사키는 최근 뉴욕 닉스 소속으로 서머리그를 소화한 유다이 바바가 뛰고 있는 팀으로, 일본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팀으로 평가를 받는다"면서 "이번 이적은 이현중의 기량 발전과 새로운 무대에서의 도약을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중은 현재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을 위해 국가대표에 소집 중이다. 아시아컵 일정을 마친 뒤 나가사키에 공식 합류할 예정.

에픽스포츠 김병욱 대표는 "이현중에게 관심을 보인 NBA 및 G리그 구단도 있었다. 여러 차례 협의 끝에 선수 본인의 국가대표 활동에 대한 의지가 강했고, 마침 아시아컵 일정도 맞물려 대표팀에 전념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나가사키에서 시즌을 보낸 뒤 미국 팀들과 다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현중은 "일본 무대에서 첫 풀 시즌을 소화하게 돼 굉장히 설레고, 나가사키 팬들과 만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 개인적인 성적 뿐만 아니라 나가사키가 플레이오프를 넘어 우승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면서 "누구보다 코트 위에서 부지런하고, 허슬이 넘치는 선수로 기억되게 노력하겠다. 새로운 도시, 새로운 환경, 그리고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하는 만큼 팬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