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내 휴대폰 없는 재외국민, 본인인증 수단 확대"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사진=KISA

/사진=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재외동포청은 재외국민의 비대면 신원확인 인증수단·활용분야 확대를 위해 30일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NICE평가정보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KISA와 재외동포청은 지난해 11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비바리퍼블리카(토스)와 국내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이 '재외국민 인증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재외동포인증센터'를 출범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에서도 '재외국민 인증서'를 발급받고, NICE평가정보가 발급하는 '재외국민 아이핀'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재외국민은 추가된 인증수단으로 전자 정부·금융 서비스는 물론 디지털 플랫폼, 쇼핑, 통신, 의료, 교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정희 KISA 디지털안전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재외국민이 국내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식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장은 "국내 휴대전화 없이는 신원확인이 어려웠던 재외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내국민 수준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