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 궁평항 위판장 수산물 위생·안전 점검 실시

아시아경제 정두환
원문보기
위생관리·교육, 수족관 온도 등 중점 점검
경기도 화성시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궁평항 위판장을 대상으로 수산물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성시는 다음달 1일부터 궁평항 위판장의 수산물 위생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궁평항 위판장 전경. 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다음달 1일부터 궁평항 위판장의 수산물 위생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궁평항 위판장 전경. 화성시 제공


이번 점검은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인해 비브리오균 등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주요 점검 사항은 ▲수산물 보관 시설의 위생 관리 여부 ▲주기적인 위생 교육 실시 여부 ▲수산물을 보관하는 수족관 온도의 적절성 여부 등이다.

앞서 시가 이달 초 수산물품질관리원 주관으로 경기도와 합동으로 실시한 1차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은 적발되지 않았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수산물 유통과 소비 전 과정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박병남 화성시 해양수산과장은 "현장 점검은 물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시민들에게도 가정 내 식중독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살모넬라균 감염 예방을 위해 달걀과 육류 완전히 가열하기 ▲손 씻기 ▲조리도구 분리 사용 ▲조리 후 음식의 신속한 섭취와 냉장 보관 등의 위생 수칙을 준수할 것을 요청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전북 모따 임대
    전북 모따 임대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트럼프 반란표
    트럼프 반란표
  5. 5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