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BTS, 라이브 앨범으로 美 빌보드 '싹쓸이'

머니투데이 박다영기자
원문보기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라이브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사진=빅히트뮤직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라이브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사진=빅히트뮤직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라이브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신곡이 없는 라이브 버전의 음원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줄 세우기를 한 것은 국내 가수 중 BTS가 처음이다.

29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BTS의 라이브 앨범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이브'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0위로 진입했다.

이 음반은 '월드 앨범'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차트에서도 나란히 2위에 자리했다.

앨범의 수록곡들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10위를 싹쓸이했다. '퍼미션 투 댄스 - 라이브'(1위), '온 - 라이브'(2위), '불타오르네 - 라이브'(3위)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BTS는 빌보드 차트 10위권에 총 8개의 앨범을 올렸다.

BTS 멤버 개개인의 솔로 앨범도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제이홉의 솔로 싱글 '킬린 잇 걸'(81위), 진 미니 2집 '에코' 타이틀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112위), 지민 솔로 2집 '뮤즈' 타이틀곡 '후'(134위), 정국 솔로 싱글 '세븐'(151위)이 '글로벌 200'에 이름을 올렸다.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맨유 아모림 감독 경질
    맨유 아모림 감독 경질
  2. 2한중관계 복원
    한중관계 복원
  3. 3신동엽 짠한형 이민정
    신동엽 짠한형 이민정
  4. 4고우석 MLB 도전
    고우석 MLB 도전
  5. 5한중관계 전면 복원
    한중관계 전면 복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