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인도서 HIV 감염된 남동생 '명예살인'한 누나 체포

SBS 장선이 기자
원문보기

▲ 유전자 연구


인도에서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HIV에 감염된 남동생을 상대로 이른바 '명예살인'을 저지른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현지시간 29일 인도 NDTV 등에 따르면 남부 카르나타카주에 사는 23살 A 씨는 지난 23일 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됐고, 수술 전 혈액 검사에서 HIV 감염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의료진은 지난 25일 A 씨 누나인 B 씨에게 남동생의 감염 사실을 알리면서 전문 병원에서 치료받게 하라고 권유했습니다.

벵갈루루에 있는 병원으로 데려가겠다며 남편과 함께 남동생을 퇴원시킨 B 씨는 남동생이 이동 중에 갑자기 숨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장례를 치르던 중 마을 주민들이 A 씨 목에 난 의심스러운 자국을 발견한 뒤 다른 가족에게 알렸고, 결국 B 씨는 아버지에게 범행을 자백했습니다.

아버지의 신고를 받은 현지 경찰은 살인 혐의로 B 씨를 체포했으며 범행에 가담한 뒤 도주한 그의 남편을 쫓고 있습니다.


B 씨는 현지 경찰 조사에서 "남동생이 HIV 양성 반응을 보인 사실을 알게 된 후 남편 도움을 받아 살해했다"며 "감염 사실이 알려지면 가족들이 수치심을 느끼고 친척과 마을 주민들로부터 배척당할까 봐 겁났다"고 진술했습니다.

HIV는 후천성면역결핍증, AIDS의 원인 병원체로 HIV 감염으로 면역체계가 서서히 나빠졌을 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AIDS로 이어집니다.

NDTV는 현지 경찰 발표를 인용해 B 씨가 가족 명예를 지키기 위해 범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집안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로 가족 구성원들에 의해 저질러지는 명예살인으로 전 세계에서 해마다 5천여 명이 목숨을 잃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장선이 기자 su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