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프랑스는 스키즈 앓이” 스트레이 키즈, 스타드 드 프랑스 전석 매진 ‘K팝 신기록’

매일경제 박찬형 MK스포츠 기자(chanyu2@maekyung.com)
원문보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프랑스 파리를 들썩이게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7월 26일과 27일(현지 시각) 양일간 프랑스 파리의 초대형 스타디움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 양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총 12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공연은 스트레이 키즈의 월드투어 ‘DOMINATE’의 일환으로, 당초 26일 1회 공연만 예정되어 있었으나 티켓 오픈 직후 전석이 매진되자 27일 추가 공연이 전격 결정됐다. 이 역시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이번 무대는 프랑스에서 열린 K팝 공연 사상 최대 규모다.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국내 아티스트 콘서트 중 최다 관객이라는 신기록을 동시에 달성했다.

스타드 드 프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립 스타디움으로,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이자 2024 파리올림픽 주경기장으로 사용되는 대형 공연장이다. 여기서 스트레이 키즈는 ‘특’, ‘락’, ‘칙칙붐’, ‘워킨 온 워터’ 등 골드 인증 곡을 포함한 약 30곡을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소화하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멤버들은 프랑스어로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현지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고, “이렇게 많은 스테이(팬덤명)와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 꼭 다시 만나자”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파리 공연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는 ‘스타드 드 프랑스 K팝 공연 최다 관객’, ‘프랑스 K팝 콘서트 사상 최대 규모’ 등 총 3개의 새로운 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0일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 공연을 끝으로 유럽 투어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