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인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부문인 '핫 100' 차트에서 2위로 뛰어 올랐다.
28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 등에 따르면, 골든은 지난 주 빌보드 핫 100 차트 4위에서 두 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케데헌의 OST 4번 트랙인 골든은 '황금 혼문을 만들기 위해 헌트릭스가 새롭게 발표했다'는 설정을 가진 곡으로 폭발적인 고음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져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스트리밍 되고 있다. 노래를 작사·작곡한 '이재(EJAE)'가 '루미' 파트를 불렀고 '오드리 누나(추해원)'와 '레이 아미(이예은)'가 참여해 골든을 완성시켰다.
지난달 20일(한국시간 기준) 넷플릭스를 케데헌이 공개된 후 해당 콘텐츠의 OST들이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극 중반부에 등장하는 골든은 SNS 챌린지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는 경향을 보였다. 실제로 이달 초 빌보드 메인 싱글 부문인 핫 100 차트에 81위로 진입한 골든은 23위, 6위, 4위 등 꾸준히 반등하다 2위로 올라서게 됐다.
골든이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른다면 '알라딘'의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와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위 돈 토크 어바웃 브루노(We Don't Talk About Bruno)'에 이어 애니메이션 OST로는 세 번째 1위곡이 된다.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가 세웠던 핫 100 차트 기록(5위)은 넘어선 지 오래다.
한편, 넷플릭스는 골든을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주제가' 부문 후보로 출품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