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윤아X정상수, 오늘(29일) '삼계탕타령' 공개..."전통과 힙합의 콜라보"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국악인 이윤아와 래퍼 정상수가 함께 한 ‘삼계탕타령(국물의 Depth!)’이 발매됐다.

국악인 이윤아와 래퍼 정상수가 협업한 신곡 ‘삼계탕타령(국물의 Depth!)’이 오늘(2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삼계탕타령’은 우리의 음식 문화를 우리의 소리로 풀어낸 케이푸드(K-FOOD) 송 시리즈의 일환으로, 그간 이윤아가 꾸준히 선보여 온 프로젝트 가운데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삼계탕타령(국물의 Depth!)’은 이윤아의 대표곡 ‘삼계탕타령’을 힙합 아티스트 정상수와 함께 리믹스해 새롭게 탄생시킨 버전으로, 전통 국악의 소리와 힙합의 강렬한 래핑이 어우러지며 한층 독창적인 매력을 더했다.

이번 리믹스 버전에서는 삼계탕 국물처럼 깊고 진한 감성을 담아내며, 이윤아의 소리와 정상수의 묵직한 랩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국악과 힙합의 경계를 유연하게 넘나든다.

두 장르의 만남은 단순한 퓨전을 넘어, 케이컬처(K-culture)가 전통과 트렌드를 아우르며 진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콜라보로 평가된다.


원곡자인 이윤아는 전통 국악인이자 콘텐츠 창작자로, 국악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선도하며 독보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빌보드코리아와 틱톡이 공동 주최한 콘텐츠 대회에서 1위를 수상하며, 크로스오버 국악의 아이콘으로서 그 저력을 입증했다.

정상수는 부산대학교 국악이론을 전공한 힙합씬의 대표 아티스트로, 전통과 랩의 감성을 이질감 없이 녹여내며 새로운 음악적 시너지를 완성했다.

지난 19일 ‘삼계탕타령(국물의 Depth!)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정상수의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많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한 그릇의 삼계탕처럼 뜨겁고 깊은 울림을 담은 ‘삼계탕타령(국물의 Depth!)’은 이날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사진=트랙온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