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라디오스타' 김수지 아나운서, 아이돌 작사가 반전 이력 "32곡 저작권 보유"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30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김연자, 조혜련, 김수지, 쯔양이 출연하는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특집이 꾸며진다.

이 중 김수지 아나운서는 간판 뉴스 진행자이자 아이돌 작사가로 활동 중인 반전 이력을 공개한다. 김수지는 "4년째 작사가로 활동 중이며, 현재 저작권 협회에 등록된 곡만 32곡이다"라고 밝힌다. 그는 NCT DREAM, 레드벨벳, 박정현, 윤하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한 경험을 전하며, 아이돌 작사의 경우 세계관 반영 등 구체적인 요구가 많다고 설명한다. 이어 "곡에 반영된 글자 수에 따라 지분이 다르며, '아이 러브 유'를 몇 글자로 인정하느냐도 회사마다 다르다"는 업계 비화를 전한다.

학창 시절에는 인터넷 소설 '얼짱 클럽'을 출간해 인세 300만 원을 받은 경험도 있다. 그는 현재 임신 8개월 차로, 뉴스 생방송 중 입덧으로 고충을 겪은 일화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짧은 뉴스 틈에 화장실을 다녀오기도 했다"며, 방송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엄마로서의 진심을 함께 전한다.

반전 이력의 소유자 김수지 아나운서의 열정 가득한 이야기는 오는 30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