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1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화성특례시, 동탄 7·8동 가정어린이집과 '지구를 아름답게, 1일 1팩 모으기' 캠페인 운영

팍스경제TV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1일 1팩 모으기 캠페인/[사진제공=화성특례시]

1일 1팩 모으기 캠페인/[사진제공=화성특례시]


1일 1팩 모으기 캠페인/[사진제공=화성특례시][경기 화성=팍스경제TV] 화성특례시가 오는 11월 30일까지 동탄 7·8동 소재 가정어린이집과 함께 '지구를 아름답게, 1일 1팩 모으기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집과 원아 가정에서 배출되는 우유팩, 멸균팩 등 종이팩류를 고품질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비헹분섞' 원칙(비우고, 헹구고, 분리하고, 섞지 않는다)에 따른 종이팩의 정확한 분리배출을 핵심으로 하며, 재활용률과 자원회수율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어린이집과 원아 가정은 종이팩류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매월 정례회의에서 활동 결과를 공유한 뒤, 지정된 분리배출장으로 배출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화나라어린이집 레몬트리어린이집 반도봄빛어린이집 아이조아어린이집 어울림키즈어린이집 연솔어린이집 열린어린이집 은초롱어린이집 자이맘어린이집 즐거운어린이집 호반해바라기어린이집 등 11곳이 참여합니다.

어린이집 원장들은 "자원을 절약하고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더 푸르게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해 재원생 어머님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어린이집의 환경교육이 가정과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병섭 자원순환과장은 "종이팩 1톤을 재활용하면 30년생 나무 20그루에 해당하는 탄소흡수 효과가 있지만 현재 회수율은 10%대에 머무르고 있다"며 "종이팩의 보관부터 처리까지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성숙한 분리배출 문화 확산에 동참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5. 5이븐 5인 체제
    이븐 5인 체제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