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푸틴, 네타냐후와 통화…"시리아 영토 보전 지지 중요"

뉴스1 양은하 기자
원문보기

이란·시리아 등 긴장된 중동 정세 논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지완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지완 기자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 통화에서 최근 긴장이 조성된 시리아의 영토 보전을 강조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성명에서 푸틴 대통령이 네타냐후 총리와 중동 지역의 긴장된 상황 관련 다양한 측면에 대해 논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시리아의 통합, 주권, 영토 보전을 지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모든 민족 및 종교 집단의 이익을 존중함으로써 정치적 안정이 달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이스라엘의 최근 시리아 남부 공습에 대한 견제로 보인다.

앞서 시리아 남부 스웨이다에서 베두인족과 드루즈족 사이의 무장 충돌이 발생하자 시리아군이 이 지역에 진입해 드루즈족과 충돌했다. 그러자 이스라엘은 '드루즈족 보호'를 명분으로 스웨이다의 시리아군을 공격해 긴장이 고조됐다.

푸틴 대통령은 또 최근 격화된 이란과 이스라엘 사이 갈등 관련 이란 핵 문제에 관한 협상 해법을 찾기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이어 두 정상은 국제적, 양자적 문제에 대해 대화를 계속 나누기로 합의했다고 크렘린궁은 전했다.

yeh2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