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2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불법 여권' 휴대폰 개통 대리점 등장?…'워크맨', 논란에 "논의 중"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워크돌' 츠키, 경찰들과 가리봉동 순찰
경찰 방문에 고객들 황급히 줄행랑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유튜브 채널 ‘워크맨’의 콘텐츠 ‘워크돌’에서 불법 여권을 이용해 휴대전화를 개통하는 것으로 보이는 대리점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28일 ‘워크맨’ 측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해당 논란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워크맨’에는 ‘신입 경찰인데 가리봉동 가요?’라는 제목의 ‘워크돌’ 콘텐츠가 업로드 됐다. 해당 영상에서 MC인 빌리 멤버 츠키는 일일 경찰이 돼 실제 경찰관들과 함께 가리봉동을 순찰했다.

이때 츠키와 경찰들은 가리봉동 시장 인근의 한 통신사 대리점을 찾았다. 그러나 대리점 앞에 ‘불법 여권 카드 개설’이라는 뜻의 중국어 문구가 적혀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불법 휴대전화 개통이 이뤄지고 있는 대리점이 방송에 등장한 것이냐고 지적하고 있다.

경찰들이 대리점으로 들어서자 손님들이 황급히 매장을 빠져나가는 모습까지 방송에 담기며 불법 체류자 등을 대상으로 한 불법 개통 행위가 이뤄진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이어졌다.

또한 방송에서는 경찰들이 가리봉동 시장 일대를 순찰하던 중 일부 시민들이 적대심을 드러내며 화를 내는 장면도 담기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불법 체류자분들을 체포했다. 시장이 중국인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데 주 고객층이 사라지니까 저희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섬총각 히어로
    임영웅 섬총각 히어로
  2. 2고현정 살롱드립2
    고현정 살롱드립2
  3. 3류현진 호투 한화 승리
    류현진 호투 한화 승리
  4. 4손흥민 차기 캡틴
    손흥민 차기 캡틴
  5. 5두산 조성환 대행 퇴장
    두산 조성환 대행 퇴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