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형석·이창섭 '그 자리에, 그 시간에' 애니 뮤비 "AI가 그렸다"

뉴시스 전재경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사진=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사진=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측은 28일 김형석 작곡가의 '사계' 프로젝트 네 번째 트랙 '그 자리에, 그 시간에'의 뮤직비디오가 전날 공개됐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딥스 스튜디오(Diffs Studio)가 제작을 맡았다. 정통 발라드의 서정성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AI가 그린 기억의 한 장면'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작됐다. 이창섭의 섬세한 보컬과 김형석의 서정적인 멜로디 위에 시적인 영상미를 더해, 음악의 정서를 시각적으로 확장하는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생성형 AI 툴을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다. 제작 기간은 약 3주로, 기존 방식 대비 70% 이상 단축됐으며, 제작비도 절반 이상 절감됐다고 제작사 측은 전했다.

딥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AI가 그려낸 뮤직비디오는 사람의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AI는 단순 보조가 아닌 창작의 핵심 도구"라고 밝혔다.


'그 자리에, 그 시간에'는 2006년 성시경이 발표한 원곡으로, 이번 리메이크에는 작곡가 김형석이 직접 참여했다. 이창섭의 감미로운 음색과 해석력이 더해져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는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무펌(MU:FIRM), 딥스 스튜디오 홈페이지, 국내외 주요 음원 유통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