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외국어 캠프 운영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세계와 소통하는 청소년 인재 육성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시 초청으로 국제 청소년 여름 캠프에 참여하는 나주시 학생들이 출국에 앞서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나주시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시 초청으로 국제 청소년 여름 캠프에 참여하는 나주시 학생들이 출국에 앞서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나주시


전남 나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국제적 감각 함양을 위해 다양한 외국어 캠프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나주시 고교생 10명이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시 초청을 받아 국제 청소년 여름 캠프에 참가한다.

캠프에는 프랑스, 영국, 우크라이나,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이 참가하며 참가 학생들은 문화 교류 및 스포츠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국제적 소통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초청은 지난 6월 클레르 몽페랑시와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 이후 교육 분야 협력 일환으로 이뤄졌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97명은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동신대에서 운영하는 기숙형 영어 캠프에 참여한다.

학년·수준별로 반을 편성해 체육, 미술 등 예체능 과목을 영어와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나주 알기'를 주제로 한 영어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고장을 영어로 배우는 색다른 시간도 마련된다.


캠프 기간 중 실시된 평가를 거쳐 선발된 4명의 우수 참가자에게는 나주시장 및 동신대 총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내년 1월에는 중학교 2학년 28명이 미국 메릴랜드주 세인트 빈센트 팔로티 하이스쿨 학생과 함께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3주 동안 현지 학교와의 합동 수업, 미국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명문 대학 탐방, 문화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미국 어학연수 참가자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 및 최종 선발 대상자들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연령별 특화 된 외국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는 글로벌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꿈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