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7 프로, 8배 광학줌·프로 카메라 앱 탑재 루머 솔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상상도 [사진: Reve AI]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상상도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프로의 발표가 6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메라 성능이 대폭 강화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은 맥루머스의 보도를 인용해 애플이 제작 중인 광고를 기반으로 한 카메라 관련 변화 가능성을 짚었다.

해당 사실을 전한 익명의 제보자는 3가지의 카메라 관련 변화 가능성을 언급했고, 이 제보자는 아이폰17 프로의 광고 제작에 참여 중인 영화 제작사와 연관된 인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보자가 주장한 것 중 하나는 아이폰17 프로의 망원 카메라가 기존 5배에서 8배 광학 줌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다양항 초점 거리를 지원할 수 있는 가변형 렌즈 시스템을 갖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위한 전용 '프로 카메라 앱'(Pro Camera App)을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과, 아이폰 상단 프레임 어딘가에 새로운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추가될 것이라는 내용도 있다.

다만 세 가지 주장 중 두 가지 하드웨어 기능은 다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게 매체의 주장이다. 하드웨어 추정의 경우 카메라 모듈 등 주요 하드웨어 부품의 정보는 공급망을 통해 이미 1~2년 전에 유출되는 경우가 많아 이를 비밀로 유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반면 전용 카메라 앱은 상대적으로 현실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4월 IT 유출자 존 프로서는 아이폰17 프로 모델에서 여러 카메라로 동시에 비디오를 녹화하는 기능이 기본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