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오리엔탈팝 통했다… 아크, 빌보드 '7월의 K팝 루키'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미니 3집 '호프'로 입증한 존재감
뛰어난 실력·차별화된 기획력 인정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아크(ARrC·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가 컴백 2주 차에도 더욱 ‘어썸’(awesome)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아크(사진=미스틱스토리)

아크(사진=미스틱스토리)


아크는 지난 16일 미니 3집 ‘호프’(HOPE) 발매 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빌보드 코리아가 선정한 ‘7월의 K팝 루키’(K-Pop Rookie of the Month for July)로 선정됐다.

데뷔 때부터 독창적인 음악으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아크는 뛰어난 실력은 물론 차별화된 기획력을 바탕으로 빌보드 코리아 ‘7월의 K팝 루키’로 선정, 음악뿐 아니라 비주얼과 서사 전반에서도 국내외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보이며 자신들만의 서사를 정교하게 쌓아가는 중이다. 함께 공개된 인터뷰에서는 직접 전하는 연결의 철학과 팀워크,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여정에 대한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 내 강렬한 존재감을 한층 더 공고히 한 아크는 미니 3집 ‘호프’ 발매 후 국내 주요 음악방송은 물론 유튜브 채널 M2 ‘릴레이 댄스’, 딩고 뮤직 ‘딩고 라이브’ 등 다양한 웹 콘텐츠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아크는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완성도 높은 무대 매너는 물론 힙하면서도 스포티한 7인 7색 스타일링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보고, 듣는 재미를 모두 선사했다. 음악방송에서 최초로 공개된 수록곡 ‘비타민 I’(vitamin I) 무대 역시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무대 밖에서는 아이돌 최초로 터키 아이스크림을 전달하는 등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역조공 이벤트를 준비해 아낌없는 팬 사랑을 전하기도 했다.

최근 아크는 ‘비타민 I’의 파머시 룸 라이브 세션(Pharmacy Room Live Session)을 공개하며 귀호강 라이브를 선사했다. 이어 타이틀곡 ‘어썸’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00만 뷰를 돌파한 가운데, 조회수 공약이었던 수록곡 ‘던스’의 퍼포먼스 비디오와 안무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해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10대의 시선으로 ‘새벽’이라는 시간대 자체를 감정으로 풀어낸 ‘던스’는 감각적인 사운드와 퍼포먼스 영상을 바탕으로 팔을 뻗는 각도 등 디테일한 동작에서도 멤버 간 완벽한 호흡이 돋보였다.

‘호프’는 종말과 유쾌의 공존 속에 아크만의 희망 서사를 역설적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한국 무속 신앙을 포함 인도네시아의 ‘바롱’(Barong), 포르투갈의 ‘카레토’(Careto) 등 전통을 모티브로 한 오리엔탈 감성으로 세계관에 몰입감을 더했다. 여기에 아포칼립스와 칼립소의 감각을 결합한 ‘아포칼립소’(Apocalypso) 콘셉트를 통해 글로벌 음악 트렌드를 접목, 오리엔탈팝의 새로운 음악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앨범은 발매와 함께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며 또 한 번의 성장세를 입증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