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토스 '차보험 비교추천 2.0', 전분기比 가입 2배↑

아시아경제 문채석
원문보기
출시 100일…일간 서비스 활성 사용자 수 20배↑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차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 2.0' 출시 100일을 맞은 가운데 토스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이용자가 전 분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 2.0은 금융위원회 정책에 따라 보험사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에서 갚은 요율로 차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한 서비스다. 토스는 지난 4월19일부터 동일 요율을 전면 적용하며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스 앱으로 차보험을 비교·가입한 이용자는 2분기 기준 전 분기 대비 약 2배 늘었다. 10명 중 7명은 기존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0일 기준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서비스 개편 전인 2월 말보다 약 20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도 약 6배 늘었다.

이달부터 대중교통할인 특약 가입 시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을 추가했다. 토스 만보기를 사용하는 유저는 더 정교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개선한 결과 이용자의 약 64%가 제휴사 가입 페이지로 전환했다. 토스는 이에 대해 "높은 클릭률을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토스는 삼성화재다이렉트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보험, 캐롯손해보험, AXA다이렉트보험, 하나손해보험, 흥국화재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10개 주요 보험사와 제휴해 상품을 한눈에 비교·가입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토스 관계자는 "보험사와 플랫폼 간 동일 요율 적용이 자동차보험 활성화 수 증가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