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체력검사하다 실신한 20대女…구급차에서 4명이 집단성폭행 ‘발칵’

헤럴드경제 김보영
원문보기
인도의 구급차 [report.az]

인도의 구급차 [report.az]



[헤럴드경제=김보영 기자] 인도에서 20세 여성이 구급차로 병원에 이송되던 중 집단 성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피해 여성은 지난 24일 비하르주 가야 지역에서 국가방위군 신병 모집 체력검사를 받던 중 열사병 증세로 쓰러졌다. 그는 현장에 대기하던 구급차에 실려 불과 3.5㎞ 떨어진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한 여성은 “이송 도중 서너 명의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조사 결과, 구급차는 통상 10분이면 도착할 거리를 비정상적으로 오래 이동했으며 CCTV 영상에는 가장 빠른 경로에서 벗어나 달리는 모습이 확인됐다.

경찰은 특별수사팀을 꾸려 법의학 수사를 진행하고 구급차 운전사와 차량 정비사 등 2명을 체포했다. 용의자는 최대 4명에 이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구급차에는 여성 승무원이 탑승하지 않은 사실도 드러나 ‘심각한 절차 위반’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번 사건은 인도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겼다. 비하르 주 야당 지도자 테자쉬비 야다브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에게 공개 서한을 보내 “인도의 어머니, 자매, 딸, 그리고 무고한 소녀들의 존엄성이 매일 유린당하고 있다”며 정부 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