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조경태, 혁신후보 단일화 거듭 제안…"좌초되면 국힘 해산 위기"

연합뉴스TV 이재동
원문보기
국민의힘 조경태, 당내 '혁신 세력' 당 대표 후보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출마 선언을 한 조경태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당내 '혁신 세력' 후보 단일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7.27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의힘 조경태, 당내 '혁신 세력' 당 대표 후보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출마 선언을 한 조경태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당내 '혁신 세력' 후보 단일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7.27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의힘 대표 선거에 나선 조경태 의원은 8·22 전당대회에서 이른바 혁신파 후보 간 단일화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조 의원은 오늘(2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혁신 단일후보마저 좌초된다면 국민의힘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며 "모든 선거에서 필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사라질 절체절명의 위기를 마주할 것"이라는 언급도 했습니다.

조 의원은 "내란 혐의로 재판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을 추종하는 세력이 당 대표가 되고 주류를 이룬다면 (여권은) 즉각 국민의힘 해산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며 "이번 당 대표 선거는 국민의힘이 사느냐 죽느냐 기로에 선 선거"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혁신 후보 승리를 위해 100% 국민여론조사 (단일화) 방식보다 더 좋은 방식이 있다면 함께 숙의해 수용할 방안을 찾아보겠다"며 "인적 쇄신의 원칙과 방향, 내용과 범위, 추진 방식 등 모든 것을 원탁회의에서 결정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특검 수사 대상에 오른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해선 "우리 당을 방패막이 삼아 숨어 있어선 안 된다"며 "이분들은 우리 당을 즉각 떠나는 게 좋겠다"고 했습니다.


#국민의힘 #조경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재동(trigger@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