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여의도1번지] 이번주 관세협상 '슈퍼위크'…여야, 당대표 경쟁 치열

연합뉴스TV 심은진
원문보기
<출연 :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 강전애 국민의힘 대변인>

한미 재무수장 간 협의가 이번 주 다시 잡히면서 관세 협상이 막판 타결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민주당은 전당대회를 앞두고 오늘 정청래·박찬대 후보가 TV 토론에서 맞붙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 역시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강전애 국민의힘 대변인과 자세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미국과의 관세협상에서 우리 정부가 '조선업 협력'과 '1천억 달러 이상 투자'라는 카드를 꺼내든 동시에, '농산물 시장 개방' 가능성까지 시사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2> 협상은 막바지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 대표단이 이번 주 미국을 찾아 최종 담판에 나서는데요, 이 대통령도 휴일에 공식 일정 없이 막바지 대응전략을 구상하는 데 몰두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결과에 따라 이재명 정부의 '국익중심 실용외교' 도 평가를 받을 걸로 보여요?


<질문 3> 민주당 전당대회가 다가온 가운데 정청래 후보는 '내란 척결'을, 박찬대 후보는 '김건희 특검법 재발의'를 내세우며 연일 선명성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열리는 토론회가 주목되는데, 어떤 전략으로 당심을 파고들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4> 이번 전당대회는 폭우 피해로 호남과 수도권 경선이 미뤄지면서 사실상 '원샷' 선거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이 때문에 TV토론의 중요성이 더 커졌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이런 변화가 두 후보의 판세에는 어떤 변수가 될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5> 국민의힘 전당대회도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죠. 한쪽에선 '찬탄-반탄' 구도와 전한길 씨 입당 논란으로 선명성 경쟁이 치열해지는 반면, 다른 한쪽에선 혁신을 내건 후보들이 단일화를 촉구하거나 쇄신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현재 국힘 전대 상황은 어떻게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심은진(tinian@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