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中 파라시스, 0.2GWh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구축

전자신문
원문보기
중국 배터리 제조사 파라시스에너지가 연내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생산을 시작한다. (파라시스에너지 제공)

중국 배터리 제조사 파라시스에너지가 연내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생산을 시작한다. (파라시스에너지 제공)


중국 배터리 업체 파라시스에너지가 연내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생산을 시작한다. 전고체 배터리는 가연성 전해액을 고체로 바꾼 차세대 배터리다.

중국 IT홈 등 현지 보도에 따르면 파라시스는 최근 투자자 관계 플랫폼을 통해 올해 말까지 0.2기가와트시(GWh) 생산 용량을 갖춘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곳에서 생산된 60암페어시(Ah) 용량의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샘플을 전략적 파트너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전고체 배터리 생산 규모를 기가와트시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파라시스 전고체 배터리는 파우치형 배터리로, 하이니켈 삼원계 양극과 고함량 실리콘 음극을 채택해 최대 400Wh/㎏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향후 에너지밀도를 500Wh/㎏ 이상으로 높이는 것이 목표다.

파라시스는 사용량 기준 전 세계 7위 전기차 배터리 제조 업체다. 지난 2020년 메르세데스-벤츠 모기업 다임러로부터 지분 투자를 받았다.

중국 내에서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개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고션하이테크(궈쉬안)은 지난 5월 0.2GWh 규모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 가동을 시작했다. 이 배터리의 에너지밀도는 350Wh/㎏로 3000회 이상의 사이클 수명을 확보했다. 당시 회사는 2027년 전고체 배터리 소량 생산을 시작해 2030년 대량 양산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정현정 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