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 이강인이 삼행시 지어줘"…KT, 'K 인텔리전스 럭키 드롭' 성황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관람객이 'K LUCKY DROP' 이벤트에 AI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KT

관람객이 'K LUCKY DROP' 이벤트에 AI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가 자사 AI 브랜드 'K 인텔리전스'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형 행사를 열었다. 경품으로 유명 축구 선수인 이강인의 한정판 유니폼도 제공한다.

KT는 고객 체험형 프로젝트 'K 인텔리전스 럭키 드롭'(이하 K 럭키 드롭) 첫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K 럭키 드롭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시리즈형 프로젝트다. 론칭 행사는 온라인 사전 프로모션에 약 1만8000명이 응모했다. 오프라인 행사도 에버랜드 정문 야외 광장에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현장에는 K 럭키 드롭 대형 풍선과 높이 4미터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화려한 포토존을 비롯해 AI(인공지능)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폭넓은 체험형 콘텐츠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하루 3회 열리는 'K 럭키 드롭 TIME'은 참가자가 미디어 월의 증강현실 마커를 인식한 후 하늘에서 떨어지는 증강현실 럭키 박스를 터치해 즉석에서 경품을 받는 체험형 콘텐츠다.

참가자에게는 풍선, 키링, 엽서, '한정판 이강인 유니폼' 등 다채로운 경품이 제공된다. KT, 이강인, 아디다스가 협업한 한정판 유니폼은 'LEE KANG IN(이강인)' 철자 중 'K AI'를 강조한 특별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AI 음성 기술로 구현된 'AI 이강인' 콘텐츠에도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AI 이강인은 관람객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주고, 고객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며 자연스러운 소통을 이어갔다.

최신 AI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의 신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관람객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AI 기반 이미지 변환 체험을 통해 출력된 사진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한 가족 단위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 하늘을 보며 스마트폰을 들어 올리니,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었다"며 "일상에서 첨단 기술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접할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K 럭키 드롭 프로젝트는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하는 참여형 브랜드 경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K-AI 기술 기반의 양방향 콘텐츠로 고객과 교감하는 브랜드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