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2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특검, 윤석열·한동훈 먼지털이식 수사 그대로…업보 피할 수 없는 것"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27일 '김건희 특별검사팀'의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수사와 관련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공천관여 행위를 정당법 위반으로 수사했던 윤석열·한동훈의 국정농단 수사를 떠올렸다"고 지적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이 자당 사무총장을 통해 공천관여를 하는 정치관례를 범죄로 규정한 그 당시 수사를 보고 '작은 먼지까지 탈탈 털어 아예 영영 못나오게 할려고 하는구나' 하는 씁쓸함을 지울수 없었다"고 적었다.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4.28 leemario@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4.28 leemario@newspim.com


이어 "특검이 윤석열·한동훈식 먼지털이 수사를 똑같이 윤 전 대통령에게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업보는 피할 수 없는 거라는 것을 새삼 일깨우게 해주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윤희숙 여의도 연구원장이 대통령이 되면 국정을 중립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탈당하여 무당적으로 하자는 제안이 새삼 떠오르는 아침"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6·3 대선 당시 윤 원장은 정강·정책 방송 연설에서 "대통령은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돼야 한다"며 "취임 첫날 당적을 버려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seo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기후행동 기회소득
    기후행동 기회소득
  4. 4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5. 5노승열 PGA Q스쿨
    노승열 PGA Q스쿨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