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 家' 올데프 애니 "반대 심했던 母, 아이비리그 합격에 허락"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원문보기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화면 캡처.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화면 캡처.



신세계 그룹 정유경 회장의 장녀로 화제를 모았던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DP)의 멤버 애니가 가수 데뷔 비하인드를 전했다.

지난 26일 방송한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가요계에 8년 만에 등장한 신인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애니는 '가수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언제 했냐'는 질문에 "10살 때 엄마 방을 지나가면서 TV에 어떤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다"며 "그걸 보면서 '나 가수하면 어떨 것 같냐'고 했더니 '무슨 소리냐'면서 거절을 당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몇 년 후에 '가수가 하고 싶긴 한데'라고 했는데 또 거절을 당했다. 반대가 많이 심했다"며 "그런데 너무 꾸준히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더니 어머니가 중학교 3학년 때 불가능할 것 같은 제안을 하셨다"고 말했다.

애니의 어머니는 그가 중학교 3학년 무렵, 미국 북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학을 일컫는 '아이비리그'에 합격할 것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SAT 1530점으로 컬럼비아 대학에 합격했다. 그는 "공부를 잘한다기보다는 목표를 세우면 무조건 이루어내려고 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애니는 "대학교 붙었을 때 한국에 있었는데, 시차 때문에 합격 통보를 새벽에 받았다"며 "엄마한테 '붙었다'고 했더니 '그래? 신기하다'고 하고 다시 주무셨다. 그 다음 날 엄마한테 다시 가서 '이제 가수 해도 되냐'고 했더니, '그래'라고 허락하셨다"고 말했다.

한편 올데이 프로젝트는 데뷔 3일 만에 국내 최대 음원차트 1위, 8일 만에 빌보드 글로벌 200, 10일 만에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